본문 바로가기
다큐/docu story

보로부드르 제작을 마치다.

by 에밀레 2014. 1. 4.

 

 

 

제작을 마쳤다.  2013년 12월 30일.  이제 고마운 사람들에게 전해야 하는 작업이  남았다.  일년 동안의  우여곡절을 생각하면 허탈하기  짝이 없다.  몇  번이고 다시는 3D 영상 제작은 하지말자 되뇌이고 되뇌었다. 이제 그 마침표를 찍으면서  다시 보로부드르에 가고 싶어진다. 찍지 못했던 것들. 놓쳤던 것들이 이제서야 눈에 담긴다. 2d작업이 남았다. 망설이면서도 다시 가고 싶다. 기회를  만들어 가고 싶다. 다시 찍고 싶다. 내  방식대로 , 내 의도대로 그렇게 촬영하라고 하면 나아질까. 아니다. 다시 만들어야 , 다시 구성해야 새로운 보로부드르를 만들 수 있다.  아쉽지만 이 작업은 여기까지다. 끝 자를 써야 세상에 나간다. 끝.